- 센터소개
- 인사말
- 안녕하십니까? 오현주입니다.
우리는 모두 행복한 부부관계를 꿈꾸며 결혼합니다. 그러나 사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. 많은 부부치료 전문가들이 한 목소리로 동의하는 사실이 있습니다. 부부의 갈등 자체보다 부부관계를 더 악화시키는 것은 그 갈등을 다루는 방식이라는 것입니다.
오현주 부부상담센터는 부부가 불화의 고통에 압도되지 않고 서로를 수용하고 소통하며 갈등을 지혜롭게 다루어 이전보다 더 신뢰하고 친밀한 부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 자신과 배우자를 있는 그대로 ‘수용’하고 서로의 욕구에 섬세하게 귀기울이며 ‘소통’하기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개인, 부부 나아가 부모로서 더 나은 삶을 살아낼 수 있습니다.
지난 10년 동안 고려대학교 부부상담연구소에서 수많은 부부의 고통을 함께 했던 실제 상담과 체계적인 연구의 경험은 다양한 어려움을 들고 상담센터를 방문하시는 부부들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. 고통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부부들의 선택을 소중하게 여기며, 심리학적 전문성을 토대로 민감하면서도 유연하고, 겸손하면서도 용기있게 다가가겠습니다. 편안하고 효과적인 치료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부부치료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- 2015년 1월 오 현 주
- -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졸업 (심리학 박사 : 임상 및 상담 전공)
- - 고려대학교 부속 안암병원 정신의학과 임상심리 레지던트 과정 수료(3년)
- - 고려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선임상담원
- - 고려대학교 부설 부부상담연구소 상담실장 (2005~2014)
- - 고려대학교 부설 부부상담연구소 연구교수
- - 서울사이버대학교 가족상담학과 외래교수
- - 서울 가정법원 이혼상담 전문위원
- 現) 한국심리학회 공인 임상심리전문가
- 한국임상심리학회 전문회원
- 한국임상심리학회 산하 부부문제 및 치료연구회 회장
- 한국가족치료학회 전문회원
- 고려대학교, 아주대학교, 서울여자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출강 중
- 역서)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- 외도 후 부부관계 회복서(공역, 2010, 학지사)
- 논문) 부부 의사소통 관찰 코딩체계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(2013)
- 가부장적 원가족 분위기가 신혼부부의 결혼만족에 미치는 영향 (2012)
- 회피애착이 신혼기 부부의 결혼만족에 미치는 영향 (2012) 외 다수